자주 묻는 질문들
Q. 이미 여러 작품을 발표한 기성 작가의 수강도 가능한가요? / 아직 작품발표를 한 적 없는 작가지망생도 수강 가능한가요? / 웹소설 작가가 아닌데 수강이 가능한가요?
A. 네. 스토리텔링 아카데미는 기성작가, 작가지망생 구분 없이, 또 장르와 매체에 대한 구분 없이, 창작 소재에 목마른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Q. 정규과정 등록시 이후에 새로 개설되는 강좌를 소정의 비용으로 선택수강할 수 있다고 안내 되어 있는데, 이는 새로 개설되는 강좌를 수강할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인가요?
A. 네! 스토리텔링 아카데미 1기는 모두 12개의 강좌로 개설되지만, 2기부터는 매번 기존의 강좌에 복수의 새로운 강좌가 추가개설됩니다. 기존 정규과정 등록자가 새로 추가개설된 강의를 듣고자 하는 경우 정규과정(강좌당 약 10만원)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강좌를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단지, 아직 1기가 시작되기 전인만큼 선택수강의 형식이나 할인율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이해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1기 수강생의 경우 2기 이후의 수강생들에 대해 더 큰 할인율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Q. 주제당 2시간은 너무 짧은 것 아닌가요?
A. 큰 주제를 다루는 강의의 경우 2시간이 넉넉하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라도 주제를 소개하는 수준의 내용으로 채워지지는 않으며, 각 주제의 핵심적인 내용을 짚어주는 깊이있는 내용을 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후 개설될 수업들 중 일부는 그러한 수업들에서 파생되는 보다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주제들을 다루게 될 것이기 때문에, 해당 주제의 큰 틀을 전달해주는 것이라고 이해해주셔도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강의는 그 자체로서 완결된 내용을 다룰 것이므로 해당 강의만 들어도 주제에 관련된 핵심적인 내용들은 모두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Q. 수강 후 심화학습을 위한 레퍼런스가 제공되나요?
A. 네. 관련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자료의 목록이 모든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됩니다.
Q. 강의의 녹음과 촬영이 허락되지 않는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태블릿,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의 사용이 아예 금지되는 것인가요?
A. 아닙니다. 태블릿,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를 활용한 필기는 당연히 가능합니다. 유료강좌인 만큼, 강의 녹음과 촬영 금지는 강의 내용의 유출을 막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혹시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storytelling.snu@gmail.com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